애플이 개발자용 iOS7 베타 버전을 공개하였다. 기존 아이폰 UI와는 크게 달라진 듯 하여 업데이트 시도.
일단 iOS7 파일을 구글링을 통해 받았다.
IOS 7 DOWNLOAD, INSTALL, LINKS, HOW TO
iphone5 버전(그외 버전도 위 링크에 있다)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을 받은 뒤 ‘시프트 업데이트’를 통해 다운로드받은 파일로 업데이트 시작.
얼마 걸리지 않아 업데이트를 완료한 뒤 리부팅된 후 잠금의 패스워드 입력 화면이 나오는데, 나오자마자 기존에 설정해놓은 패스워드를 빨리 입력해야 하면 바로 바탕화면으로 넘어간다.(조금만 지나면 터치가 먹지 않고 리부팅이 다시 된다.)
그럼 iOS7 베타로 업데이트 끝이다.
퀵하게 둘러보면 많이 바뀐 것을 알 수 있다.
잠금화면이나 패스워드 입력화면이 기존과 달리 유려해진 듯 하다.
아이콘이나 폴더 UI가 기존과 다르게 느껴지는데, 개인적으로는 실용성이 강조된 디자인에서 디자인 자체가 강조된 것으로 보인다. 폴더를 열리고 닫히는 UI도 그러하다.
화면 아래를 끌어당기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일종의 콘트롤 레이어가 올라온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비행기모드/와이파이/블루투스/잠자기/회전, 밝기와 소리, 에어드롭(애플 단말기끼리의 공유 기능인 듯), 그리고 플래시와 일정/계산기/카메라 바로가기 아이콘이 위치해있다.
한글키보드에 천지인이 들어왔다. 쓰기가 편해졌다.
갤러리 뷰는 기존과 다르게 시간별, 위치별로 사진을 보여주고 있는데 아직은 과거에 익숙해서 그런지 낯설다. 카메라도 UI가 좀더 직관적인 모습으로 변화되었고 특히 모노, 페이드 등 톤 설정기능이 추가된 모습이다.
전체적으로는 기존 유지했던 UI가 크게 변화된 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 점, 아이폰5라 그런지 운용속도나 통화 등 이슈가 아직 발견되지 않는 점을 생각하면 충분히 주목받을 만한 업데이트라고 보인다.
참고로 베타 버전이라 일부 어플의 경우는 튕기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