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의 미래는 무엇일까




야후가 인수한 기업 리스트.


마리사 메이어의 전체 그림은 무엇일까.


몇 개의 키워드로 정리해보면 소셜(공유), 컨텐츠, 큐레이션, 데이터, 광고플랫폼, 모바일인데 최종 골은 데이터(분석)을 통한 적절한 광고플랫폼을 만들어내는 것을 예상해본다.


어찌보면 너무 평이한 결론일 지도 모르겠으나 기존 야후가 보유한 유선 중심의 미디어 포털와 디스플레이 위주의 수익구조를 탈피하고자 하는 방향으로 보인다.


결과의 성공 여부를 떠나 강력한 변화의 바람은 시장에서 먹히고 있는 듯 보인다.


2013년 8월 5일 update


이 포스트를 낸 후에 야후가 소셜브라우저인 Rockmelt를 인수한다는 기사가 나왔다. Rockmelt가 초기에는 소셜기능에 최적화된 크롬 계열의 브라우저를 런칭했으나 기대보다 성과가 나오지 않아 모바일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역시 소셜과 큐레이션, 모바일이라는 키워드 차원에서 볼 수 있다.



2013/05/20 - 야후, 텀블러 11억달러에 인수


2013/04/26 - 야후, 요약뉴스 활용 모바일앱 신규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