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트위터의 동향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을 올렸는데 트위터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다.
이번에는 거대 광고에이전시와 계약을 성사시켰다는 소식으로 그 가치는 수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Twitter Signs Lucrative Deal With Advertising Agency
Twitter continued its march into the advertising world with the news on Monday that the social media company had signed a deal with one of the largest advertising agencies in the world, the Starcom MediaVest Group, part of Publicis Groupe.
분명한 건 트위터가 대중적 미디어인 TV와의 연동을 통해 소셜TV 전략을 강하게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TV 전문가를 채용하거나 시청률조사 업체인 닐슨과 제휴해 소셜TV 시청률을 발표하는 등 트윗 데이터를 활용 TV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 반응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TV광고 연계까지 고려하겠다는 전략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