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심플의 시대

 

회사에서 매월 제공하는데 8월에 선택한 책이다. 원제는 '심플의 시대 - 향후 10년을 지배할 성공 전략의 키워드'로 기업은 고객이 원하는 단순함에 도달해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밝히고 있습니다.

물론 갈수록 복잡해지는 기능과 화면을 고객에게 느껴지지 않을 만큼의 단순함으로 구현될 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고 강변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목차 ===============================

프롤로그 예술과 비즈니스 사이

1부 단순하게 살고 싶어라
복잡한 세상에서 중심 잡기
‘증권 고수’ 하숙집 할머니
줄임말을 좋아하는 이유
책 읽어주는 직업
‘심플 미디어’ 라디오
‘그들’을 위한 노래
[심플 스토리] 사는 것과 파는 것

2부 복잡성을 넘어서
단순함의 두 가지 차원
사람들이 사는 것
가치란 무엇인가
심플의 시대
기능이냐 감성이냐
‘대박식당’에서 배우는 지혜
[심플 스토리] 고객의 종류

부 성공의 코드는 심플
심플의 원칙 1 버려라
심플의 원칙 2 기본을 먼저 팔아라
심플의 원칙 3 원초적 호기심으로 관찰하라
심플의 원칙 4 고객으로부터 배워라
심플의 원칙 5 처음 1초에 승부를 걸어라
심플의 원칙 6 혁신은 2.0버전에서
심플의 원칙 7 신념을 가져라
[심플 스토리] 비고객과 업의 개념

4부 심플한 회사
밖에서부터 안으로
체계적인 가치 탐색
매스마켓을 목표로
[심플 스토리] 감성경영의 논리

에필로그 단순함으로 승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