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으로 가는 길]프랑크푸르트로 출발

유럽가는 길은 그리 멀지 않았다.

까마득히 오래전에 잠시 영국에 다녀온 뒤에 다시 유럽에 가리라 마음먹었지만 그렇게 쉽게 갈 수는 없었다. 돈과 시간이 전혀 낼 수 없었다. 직장생활과 결혼에 아이까지...그러던 중 건강에 이상이 오니 돈도 시간도 의지와 가치의 문제란 걸 알았다. 타인과 세상의 기준으로 삶을 판단하고 있는 날 발견한 것이다. 우연찮게도 이직 제의가 들어와 받아들이면서 한달 가까운 시간을 낼 수 있었다.

마음을 먹고 나니 며칠만에 일사천리 준비. 8살짜리와 가는 여행이라 배낭여행은 무리일 것 같고 보다보니 자동차로 유럽대륙을 다니는 사람들이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유빙( http://cafe.naver.com/eurodriving )이라는 까페를 발견했다. 신세계를 발견한 기분. 감히 상상하지도 못한 여행방법. 비행기를 예약하고 렌터카도 예약하고 도착한 날을 위한 호텔도 예약. 유빙에서 여행루트를 점검받고 갈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넷북에 집어넣고.

회사를 그만둔 바로 다음날 인천공항에서 유럽 도착지인 프랑크푸르트공항으로 출발. 다소 늦게 체크인하는 바람에 나만 가족과 떨어져 몸집 큰 외국인 사이에 끼여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하고 13시간 남짓한 시간을 땀만 삐질...결국 프랑프루트공항에 도착.

Frankfurt am Mann

미로와 같은 공항에서 지하 1층에 있는 렌터카 사무실을 찾아 안되는 영어로 서류를 받아들고 공항 주차장으로 갔더니 벤츠 180이 서있었다. 

초긴장 상태에서 차량 이곳저곳을 살피는데 애들은 난리. 가지고 간 아이폰으로 맵을 켜고 예약한 호텔을 목적지로 정하고 떠났지만 익숙하지 못한 차량에, 신호체계와 도로, 외국이라는 환경탓에 길을 잃고 15분이면 갈 곳을 돌아돌아 1시간여만에 도착. 컵라면으로 저녁을 때우고 다들 피곤에 지쳐 잠이 들었지만 난 다음날 목적지와 호텔 예약을 위해 넷북 들고 씨름.

그렇게 유럽여행 첫날밤이 저물어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