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를 이렇게도 이용할 수 있겠구나 하는 것을 G마켓이 보여주었다. (via 태우's log)
G마켓 RSS 구독
전체 이메일의 80% 정도가 불필요한 쓰레기로 뒤덮여 있는 상황에서 RSS는 이메일을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정보전달 수단으로 주목받았으나 기대만큼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었다.
G마켓의 이번 시도는 RSS의 새로운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멋진 기술(기능)을 왜 사용안하세요?"라고 소비자(end user)에게 요구하는 것은 무의미한 일이다. 그들은 오직 원하는 것들을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기술이 어떻고 기능이 어떻고 트랜드가 어떻고 하는 것은 관심밖의 일이다.
그런 측면에서 G마켓의 시도는 단순히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만 주는 RSS 서비스보다는 고민을 많이 한 결과인 것 같다.
전체 이메일의 80% 정도가 불필요한 쓰레기로 뒤덮여 있는 상황에서 RSS는 이메일을 대체할 수 있는 강력한 정보전달 수단으로 주목받았으나 기대만큼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었다.
G마켓의 이번 시도는 RSS의 새로운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멋진 기술(기능)을 왜 사용안하세요?"라고 소비자(end user)에게 요구하는 것은 무의미한 일이다. 그들은 오직 원하는 것들을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기술이 어떻고 기능이 어떻고 트랜드가 어떻고 하는 것은 관심밖의 일이다.
그런 측면에서 G마켓의 시도는 단순히 업데이트 정보를 알려만 주는 RSS 서비스보다는 고민을 많이 한 결과인 것 같다.